20171204,IT과학,동아일보,게임이 선도하는 놀이 문화의 가능성.. 제4회 네코제의 모습은,동아닷컴 넥슨에서 개최하는 콘텐츠 페스티벌 제 4회 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가 막을 내렸다. 네코제 출처 게임동아 네코제 는 업데이트 발표 게임 소개 혹은 참가자들에게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 위주의 기존 게임 행사와는 달리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 지적 재산권 을 활용해 만든 2차 창작물을 전시하고 이를 판매하는 등 게이머들이 직접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구매할 수 있는 독특한 행사다. 어찌 보면 2차 창작물들이 활발히 거래되는 일본의 코믹 과 같은 동인 행사와 비슷하지만 게임사가 직접 판을 만들고 2차 창작물을 허용한다는 점이 네코제의 큰 차별 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네코제 출처 게임동아 비록 2년밖에 되지 않은 행사이지만 네코제가 남긴 기록은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해 5월 국내 문화 예술 행사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3회 네코제 에서는 1만여 명의 게이머들이 현장에 찾아와 예술계 종사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아울러 지스타 2016 에서 진행된 3회 네코제 에서는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는 게이머들이 모여 콘서트를 진행하고 직접 제작한 작품의 옥션이 진행되는 등 지스타 최초로 게이머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한 부스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한 것이 사실. 이렇듯 넥슨과 게이머들이 만들어 가는 독특한 행사인 네코제는 매회마다 게이머들 손에서 성장하며 새로운 기록을 써 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번 제4회 네코제 역시 지난해 보다 풍성해진 모습이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는 아침부터 행사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이 건물을 한바퀴 둘러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으며 먼저 입장할 수 있는 사전 등록 티켓도 3천장이 넘게 판매될 정도로 엄청난 줄이 이어져 지스타 못지 않은 뜨거운 열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제 4회 네코제 현장 출처 게임동아 행사장 안쪽에서는 지난 9월부터 모집한 아티스트들이 선보인 인두화 나무젓가락 피규어 페이퍼커팅 아트 등의 작품을 비롯해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디어스와 함께 하는 컬래버레이션 부스 등이 전시되었다. 여기에 그래픽 아티스트 ‘비너스 맨션’과 일러스트레이터 ‘롬’ 작가의 ‘메이플스토리’ IP 활용 일러스트 작품 넥슨 직원들의 사내 디자인랩 부스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이제는 많은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코스튬 플레이의 경우 총 40명이 참여한 코스튬플레이 NEED FOR STYLE 시간이 마련되어 일반인들의 참여도 활발히 진행되었다. 또한 한복을 활용한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이름을 알린 흑요석 과 유명 게임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해 온 성우 정재헌 이 공식 초청돼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흑요석 일러스트레이터 강연 출처 게임동아 행사의 마무리로 진행된 네코제의 밤 의 경우 총 7팀의 일반 게이머로 구성된 아티스트가 넥슨 게임 음악을 직접 편곡한 피아노 독주 일렉기타 솔로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기도 했다.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아티스트로 구매자로 혹은 관람객으로 자유롭게 참여하는 네코제의 특징이 그대로 드러난 시간이었다.
원더풀 게임 관리자 주소20171203,IT과학,한국경제,LG V30 꿈의 시장 유럽 드디어 입성,1일 이탈리아 시작으로 영국 폴란드 독일 등 출시 스마트폰 MC 사업부 수장 교체후 첫 글로벌 행보 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를 유럽 시장에 내놓는다. LG전자는 그동안 북미 아시아권에 비해 유럽시장에서 약세를 보였다. 유럽 소비자들은 신제품이나 기능의 우수성 보다는 작고 실용적인 스마트폰을 선호했기 때문이다. 그만큼 LG전자 입장에서 유럽은 꿈의 시장 으로 불릴 정도였다. LG V30는 1일 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팀 TIM 보다폰 Vodafone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됐다. LG전자가 대화면의 V시리즈 스마트폰을 유럽 이동통신사를 통해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내 독일 스페인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국가에도 LG전자는 출시를 시도한다. LG전자는 이미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렸던 IFA 2017에서 V30를 첫 공개하면서 유럽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각오를 드러낸 바 있다. 더군다나 이번 출시는 스마트폰 사업을 담당하는 모바일커뮤니케이션 MC 사업부의 수장이 교체된 후 첫 글로벌 행보다. 2015년부터 MC사업부를 이끌어온 조준호 사장은 LG인화원장으로 자리를 옮겼고 황정환 MC사업본부장 부사장 이 새 수장이 됐다. 그만큼 업계 안팎에서 보는 눈 과 기대감 은 커진 상황이다. LG전자는 LG V30의 유럽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LG V30는 6인치 대화면을 7.3mm의 얇은 두께와 158g의 가벼운 무게에 담아냈다. 이번 출시를 두고 유럽의 유력 매체들도 V30의 얇은 두께와 가벼운 무게는 물론 시네 비디오 Cine Video 모드 광각 카메라 명품 사운드 등에 주목하며 호평을 내놓고 있다. 영국 IT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 Trusted Reviews 는 “작은 사이즈에 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놀라운 디자인”이라며 “최고의 스마트폰 디자인”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영국 IT 전문매체 T3 는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는 킬러 기능 Killer feature ”이라며 “넓은 배경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광각과 시네 비디오만 있으면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독일 유력 IT 매체인 안드로이드 핏 Android PIT 은 “왜곡 없는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해 “듣는 즐거움을 주는 폰”이라고 호평했다. 최진학 MC유럽 CIS영업담당 상무는 “LG V30는 화면 크기는 키우고 제품 크기와 무게는 줄여 ‘패블릿은 크고 무겁다’라는 편견을 없앤 제품”이라며 “얇고 가벼운 디자인 전문가급 멀티미디어 기능 등의 특장점을 앞세워 유럽 시장 공략하겠다 고 말했다.
망치게임20171206,IT과학,ZDNet Korea,한국후지제록스 메탈릭 컬러 인쇄기 ‘이리데스’ 공개,하이엔드 프로덕션 컬러 디지털 장비 시장 공략 지디넷코리아 이은정 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메탈릭 컬러로 무장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Iridesse™ Production Press ’를 공개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6일 서울 중구 서소문로 본사에 위치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 Communication Design CenterCDC 에서 업계 최초 ‘원패스 One Pass 6컬러 프린트 엔진’을 탑재한 하이엔드급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론칭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의 원패스 6컬러 프린트 엔진은 CMYK 드라이 잉크와 최대 2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를 추가해 한 번에 인쇄한다. 골드 실버 화이트 클리어 등 4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는 기존 CMYK 드라이 잉크 전후로 추가할 수 있다. 기존 디지털 장비가 구현하지 못한 메탈릭 컬러와 금은박에 가까운 인쇄물 출력이 가능하다. 메탈릭 컬러 구현에 대한 사용자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 기존에 오프셋 장비로도 고도의 기술과 시간이 필요했던 메탈릭 컬러 인쇄물을 이제 디지털 장비에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특히 특수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 색지 인쇄는 성장 침체에 대한 극복 방안을 모색하는 인쇄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업계 최소급 입자를 가진 ‘슈퍼 이에이 에코 드라이 잉크 Super EA Ecotoner ’를 적용해 색상 종류에 상관없이 균일하고 풍부한 색표현이 가능하다. 인쇄 품질뿐만 아니라 인쇄용지 수용성도 높였다. 출력 가능한 인쇄용지의 중량 52 400gsm 이 확대됐고 최대 400gsm 용지를 6컬러로 출력하더라도 분당 120매의 출력 속도를 유지해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양희강 대표이사 사장은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새로운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활로를 개척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의 경영 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둑이게임주소20171207,IT과학,동아일보,프리뷰 서비스 앞둔 뮤 템페스트 어떤 재미로 무장했을까,동아닷컴 오는 14일 웹젠의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 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뮤 템페스트 는 원작 PC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 을 계승한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담고 있다. 악마의 광장 블러드캐슬 등 원작의 인기 콘텐츠를 웹 버전에 최적화한 것은 물론 배틀코어 보스전 등 뮤 템페스트 만의 콘텐츠도 마련했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뮤 온라인 을 또 한 번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뮤 템페스트 가 어떤 재미와 콘텐츠로 무장했는지 함께 살펴보자. 먼저 뮤 템페스트 는 별도의 클라이언트 설치 없이 즐길 수 있는 브라우저 기반의 웹게임이다. 웹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수준의 3D 그래픽을 보여주며 원작 뮤 온라인 특유의 그래픽과 화려함을 그대로 옮겨냈다. 뮤 온라인 하면 떠오르는 화려한 날개도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며 다양한 스킬 효과도 수준급이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게이머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소활술사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캐릭터 육성의 경우 스탯 포인트를 직접 투자해 육성할 수 있다. 레벨업 시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자유롭게 분배해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면 된다. 스탯은 힘 민첩 체력 에너지로 나뉘며 각각 공격과 방어 생명력 마법 공격과 마나 등에 영향을 미친다. 아울러 뮤 템페스트 는 포인트를 여러 번 변경해야 할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듀얼 시스템을 제공해 게이머들이 더욱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여기에 다양한 칭호를 제공하며 칭호는 수집 시 증가하는 능력치가 있으며 장착 시 추가로 증가하는 능력치도 존재한다. 자신의 캐릭터 세팅에 맞춰 칭호를 장착하는 재미도 살아있다. 아울러 스탯을 보강할 수 있는 열매도 존재하며 게이머는 최대 80개까지 열매를 활용해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열매는 합성을 통해서 제작하면 된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웹게임 다운 방대한 콘텐츠도 강점이다. 게이머는 캐릭터의 레벨이 오름에 따라 오픈 되는 메인 퀘스트를 필두로 특정 조건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 서브 퀘스트 매일 10개씩 진행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일일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원작의 인기 콘텐츠인 블러드 캐슬 과 악마의 광장 등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됐다. 블러드캐슬 은 15분간 진행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량의 젠 게임 내 재화 을 비롯해 경험치 탈것의 진화 및 강화석을 습득할 수 있다. 악마의 광장 에서도 5분간 전투를 펼쳐 대량의 경험치와 강화에 필요한 각종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각종 도감 스킬북 등을 습득할 수 있는 일일 이벤트 던전인 일어버린 땅 강력한 몬스터와 보스가 분포되어 있으며 장비를 세트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칼리마 강화석 및 장신구까지도 얻을 수 있는 시련의 땅 마법서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마법의 궁전 등도 마련됐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뮤 템페스트 만의 콘텐츠도 준비됐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배틀코어 다. 배틀코어 는 전 서버의 최강자와 최강 길드가 모여서 경합을 펼치는 곳이다. 배틀코어 대전을 통해서는 다른 서버의 게이머들과 1 1로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배틀코어 보스는 상급 보석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배틀코어 자격 심사에 합격한 길드만 참여할 수 있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출처 게임동아 이 이외도 게임에는 뮤 온라인 의 대표 콘텐츠인 날개 는 물론 다양한 탈것과 별자리 시스템 신기 시스템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준비됐다. 오는 14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는 뮤 템페트스 가 웹게임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뮤 이그니션 에 이어 또 한 번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안전토토사이트20171201,경제,뉴시스,타로 점쾌로 알아보는 취업운,서울 뉴시스 박진희 기자 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무역인력 채용박람회 를 찾은 구직자가 타로 취업점을 보고 있다. 2017.12.01. pak7130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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