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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으로 물 따르기

28 민훈현지상 0 5,084 2020.01.31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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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바둑이20171201,경제,아시아경제,美中 포괄적경제대화 교착상태…회담재개 계획없다 상보,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미국 정부가 중국을 시장경제 국가 로 인정하기를 공식적으로 거부했다. 양국 간 포괄적 경제대화 CED 역시 당분간 재개할 의사가 없다는 점도 분명히 해 두 나라의 무역갈등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비드 말패스 미국 재무부 국제업무 담당 차관은 30일 현지시간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 FT 과 인터뷰에서 중국과의 포괄적 경제대화는 교착상태로 현재로선 회담을 재개할 계획이 없다 고 밝혔다. 미국과 중국의 포괄적 경제대화는 매년 개최됐고 양국간 무역 ·투자 문제를 논의해 왔다. 지난 7월 열렸던 양국의 경제대화는 서로 입장차만 확인한 뒤 끝났다. 당시 미국은 대중 무역적자를 이유로 공정한 통상을 요구했고 중국은 무역 불균형의 원인은 미국이라며 맞섰다. 말패스 차관은 중국이 시장지향적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경제대화도 교착 상태 라며 중국이 국제 규정과 시장 자유화 방향에 부합하도록 경제적 관행을 바꿔야 한다 고 강조했다. 앞서 미국은 중국의 시장경제 지위 부여를 거부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히기도 했다. 월스트리트저널 WSJ 등에 따르면 미국은 지난달 중순 세계무역기구 WTO 에 중국의 시장경제 지위 부여를 거부한다 는 의견을 전달했다. 중국은 2001년 12월 WTO에 가입했지만 비시장경제 NME 로 분류됐다. 시장경제로 인정받지 못하면 무역 상대국이 반덤핑 관세 등 특별 관세를 부과하기 쉬워진다. 이 때문에 중국은 WTO 가입 후 15년이 지난 만큼 시장경제 지위를 인정해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미국이 공개적으로 중국의 시장경제 지위 인정 요구를 거부한 것이다. 미국은 중국이 여전히 통제경제를 운용하기 때문에 시장경제 국가로 볼 수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미 정부 고위관계자들은 중국이 지위를 인정받고 싶다면 실제 시장경제 국가로 행동해야 한다 고 언론을 통해 밝혔다. 미국 뿐 아니라 유럽연합 EU 도 중국 국영기업들이 생산하는 철강과 화학제품이 정부 보조금을 받아 싼 값에 쏟아져나오는 것에 대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미국이 중국의 시장경제 지위를 공식 거부하면서 양국의 무역 마찰은 더욱 심해질 전망이다. 앞서 미국 상무부는 전날 중국산 알루미늄의 덤핑과 불법 보조금 지급 여부에 대해 조사를 시작했다. 지난해에만 6억달러 규모가 수입된 중국산 저가 알루미늄 합금 시트 때문에 미국 알루미늄 산업이 타격을 받았다는 것이 조사에 착수한 이유다. 피해를 입은 기업의 제소가 없는 상태에서 미국 정부가 반덤핑 조사에 직접 착수한 것은 약 30년만의 일이다. 미 당국은 이어서 태양광 패널과 세탁기까지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윌버 로스 미 상무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더 용납하지 않을 것 이라며 그 약속 이행을 위해 추가 조처를 했다 고 말했다.스포츠토토판매점20171206,IT과학,동아일보,스타트업 창업이야기 데이터로 소비자의 마음을 읽다,동아닷컴 기업의 언어는 무엇일까 혹자는 영어라고 또는 중국어라고 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기업 내부적으로 프로젝트 기획을 원활하게 하고 싶을 때 기업의 성과와 현황을 외부에 전달할 때 가장 중요한 언어는 바로 숫자다. 즉 기업은 숫자로 많은 상황을 판단하며 보고하고 공유한다. 특히 지금처럼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과 데이터의 가치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숫자의 활용은 단순히 회계 재무 마케팅 등에만 한정할 수 없다. UI user interface 와 UX user experience 분야 역시 데이터 목표를 설정하고 현재 프로덕트의 상태를 이야기할 때 숫자는 중요하다. 단순히 A보다 B가 더 깔끔하다 A보다 B가 세련적이다 등의 형용사만로는 어떤 의사 결정도 할 수 없는 시대다. UX 디자인의 가장 큰 목적은 사용자의 숨겨진 니즈 욕구 를 찾는 데 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UX 분야의 니즈는 마케팅에서 말하는 니즈의 범주보다 훨씬 세분적이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금융 상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는 사실은 마케팅 측면의 니즈다. 하지만 금융 상품을 추천하는 여러 형태 중 상담 인터페이스를 가장 편안하게 느낀다 이러한 챗봇 서비스를 기획할 때 버튼의 위치는 어디가 적당한가 정보는 어느 시점에서 얼마나 전달해야 하는가 등의 문제를 풀기 위해선 UX 차원의 세분화된 니즈 탐색을 필요로 한다. 기존에는 설문조사나 FGI 실험 등 다양한 사용자 조사 User research 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요구사항을 발견했다. 하지만 전 애플 CEO 스티브 잡스가 사람들은 제품을 직접 마주하기 전까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 라고 말했던 것처럼 사용자 조사 결과는 실제 프로덕트를 사용했을 때 사용자 니즈와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 데이터의 활용은 이러한 불확실성을 상당 부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새로운 무기다.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스마트 기술의 등장은 디지털 상에서 이뤄지는 모든 행동을 데이터 베이스에 기록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기업은 사용자가 서비스에 지속적으로 존재하는 시간 페이지에서 이탈한 시간 등 서비스 사용 시 무심코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런 생활 데이터 를 실시간으로 취합하고 분석해 서비스의 문제점을 찾고 더 나아가 사용자의 감정도 예측할 수 있는 것이다. 통제된 환경이 아닌 실제 사용자가 여러 변인의 영향을 받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여기서 발견한 인사이트는 실제 사용자가 생각하는 문제와 일치할 가능성이 높다. 정성적 분석에 치중됐던 UX 방법론으론 객관적인 지표가 없어 실무 논의에서 제대로 된 설득력을 가지기 어려웠다. 하지만 정량적 지표를 나타낼 수 있는 데이터 분석은 보다 높은 객관성을 확보해 다른 부서와 매끄럽게 소통할 수 있다. 때문에 설계하고자 하는 UX 가치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다. 이제는 단순히 통계전공자만 데이터를 다루는 형태가 아니라 사용자 경험을 다루는 디자인과 마케팅 나아가서는 기업의 의사 결정도 데이터 활용 능력이 필수적이다.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 조사를 정량적으로 하려는 노력은 스타트업에서도 활발하게 나타난다. 한 번의 실패가 기업의 향방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필자가 근무하고 있는 핀다는 기존에 운영하던 웹사이트의 사용자 활동 데이터 200여 가지를 트랙킹한 결과를 반영해 신용조회 및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사용자 개개인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개인 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고 이번 달 해당 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 1호 국내 인터넷 은행 케이뱅크 역시 빅데이터 기반의 자체적인 신용평가시스템 CSS 를 통해 보다 더 합리적인 금리의 신용대출과 네이버페이와 함께 사용자 니즈를 반영한 체크카드 등을 출시했다. 더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군도 개발 중이다. 핀다 및 케이뱅크 이미지 출처 핀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분석은 각 기업 차원의 활용뿐만 아니라 B2B 서비스로도 등장했다. 각 서비스 퍼널 funnel 별로 최종 액션까지 얼마나 고객이 이탈했는지 데이터로 실시간 볼 수 있는 믹스패널 Mixpanel.com 고객이 화면상에서 프로덕트의 어디를 가장 많이 클릭하고 머무는지 사용자 행동패턴을 히트맵으로 보여주는 핫자 서비스 사용자의 연령 성별 등 특성에 따라 어떤 차이를 보이는지 패턴을 분석하는 뷰저블 서비스 등 온라인과 모바일 프로덕트를 갖고 있는 기업은 필수적으로 한 가지 이상을 사용 중이다. 이와 같은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해 해당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니즈와 불편함을 예측할 수 있다. 또한 가설을 세우고 UX 개선 작업을 진행할 때 어떤 가설이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 되지도 확인할 수 있다. 믹스패널 이미지 출처 핀다 UX설계 시 정성적 분석을 아예 배제하자는 얘기는 아니다. 다만 데이터 기반의 UX를 디자인해 보다 객관적으로 사용자를 이해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디자인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데 도움 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이러한 데이터 중심의 정량적 분석은 UX 디자이너로 하여금 사용자의 진심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로 서비스 기획 등에 객관성을 더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결국 앞으로 업무 환경에서는 UX 기반 디자인 기획 비즈니스 전략 등 폭넓은 범위에서 UX 가치와 불가분의 관계가 될 데이터를 눈여겨 봐야한다. 김서광 핀다 홍보 및 마케팅 담당 매니저 금융상품 비교추천 플랫폼 핀다 www.finda.co.kr 에서 마케팅 및 홍보 매니저 담당. 성균관대에서 인문학과 사회과학을 전공한 뒤 동 대학원 정보통신대에서 HCI Human Computer Interaction 를 연구하고 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월 1만900원으로 코미코에서 최신 애니메이션 마음껏 보세요,NHN엔터테인먼트 코미코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도입 NHN엔터테인먼트는 종합 콘텐츠 플랫폼 코미코 에서 국내외 최신 애니메이션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 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코미코 의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은 웹툰 기반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플러스 애니맥스 KTH 등과 제휴를 통해 확보한 600여편의 작품을 기간 내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요금은 월 자동결제 상품인 30일권이 1만900원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1일권이 4500원이다. 기존에는 편당 500원에서 4500원까지 다양하게 가격이 책정ㅤㄷㅙㅅ지만 이번 자유이용권 도입으로 애니메이션 마니아들의 가격 부담을 대폭 낮췄다. NHN엔터테인먼트의 코미코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서비스 소개 이미지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점차 증가하는 애니메이션 수요를 반영해 웹툰 단행본만화 영화에 이어 애니메이션 자유이용권 서비스를 출시했다 며 앞으로 오리지널 및 최신 작품을 지속 확대하는 한편 이용자에 최적화된 작품 감상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미코 애니메이션은 하이큐 암살교실 진격의 거인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등 일본 일본 오리지널 애니메이션과 TV동시 방영작 및 극장판 최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영상 서비스다. 지난해 4월 출시된 이후 유명 애니메이션 전문채널과 콘텐츠 제휴를 확대해나가며 국내 모바일 플랫폼으로는 최대규모인 1000여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다.몰디브바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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