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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력적인 광배

28 민훈현지상 0 59 02.20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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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토토 하는법20171201,경제,뉴시스,미국 훈풍으로 반등 코스닥 780선 회복,서울 뉴시스 박주성 기자 코스닥 지수가 1일 전일보다 16.28포인트 상승한 787.70으로 장을 마감해 서울 중구 KEB하나은행 딜링룸에서 딜러들이 업무를 보고 있다. 2017.12.01. park7691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원더풀게임20171201,IT과학,머니투데이,북미·유럽 노크하는 韓 모바일 게임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중국 시장 경색된 가운데 게임사들 눈 돌려…넷마블·컴투스 등 적극 개척 국산 모바일 게임들이 불모지로 불리는 북미와 유럽 시장 개척에 나섰다. 사드 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로 중국과의 비즈니스가 경색된 가운데 신규 시장 공략에 나선것. 최근 국내와 아시아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MMORPG 대규모다중사용자역할수행게임 를 중심으로 시장을 노크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30일 게임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게임 업체들이 미국과 유럽 시장에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에 나서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곳은 국내 모바일게임 최강자인 넷마블게임즈다. 넷마블은 지난 15일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54개국에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을 출시했다. 출시 2주가 된 레볼루션은 현재 미국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16위 게임 매출 순위 17위에 각각 랭크돼 있다. 전 주 대비 순위는 다소 낮아졌지만 여전히 20위권 내를 지키고 있어 눈길을 끈다. 추이는 계속 지켜봐야겠지만 문화적 차이 등으로 전략 게임과 퍼즐 게임이 강세를 보이는 북미 시장에서 초반 호성적을 거둬 주목되고 있다. 엔씨소프트도 자사의 PC온라인 게임 아이온 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 아이론 레기온즈 오브 워 를 북미와 유럽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아이온은 2008년 출시 후 누적매출 1조원을 돌파한 엔씨소프트의 MMORPG. 이 게임을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아이온 레기온즈는 RPG이면서도 액션과 수집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현재 멕시코에 소프트론칭한 상태이며 연내 북미와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는 방침이다. PC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으로 유럽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모바일 버전을 개발 내년 1월 국내 버전 공개 후 순차적으로 해외에 출시할 예정이다. 검은사막은 카카오게임즈 유럽을 통해 지난해 3월 패키지 형태로 유럽에 판매되기 시작한 게임. 서비스 첫 달에만 가입자 40만명 동시 접속자 10만명을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검은사막의 인기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재현해냈으며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다른 성장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알려지며 출시 전부터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로 미국 시장에서 수천억원의 매출을 올린 컴투스가 서머너즈워 IP 지식재산권 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를 준비 다시 한 번 미국 시장을 두드린다. 컴투스와 형제 회사인 게임빌도 출시 예정작인 모바일 MMORPG 로열 블러드 의 주요 타깃 시장으로 북미와 유럽을 꼽고 있다. 국내 게임사들이 이처럼 북미와 유럽 시장을 노크하고 나선 이유는 신시장 개척 필요성이 최근 부각 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산 모바일 게임은 최근 수명 연장과 매출 성장을 위해 중국 개척을 진행 중이다. 중국은 2016년 한 매 100억 달러 이상의 게임 매출이 발생하는 등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떠오른 지역. 그러나 사드 배치 논란으로 중국 내 게임 출시 자체가 막히면서 또 다른 시장 개척에 나선 것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한국 시장을 벗어나 일본 중국 등으로 무대를 넓히려는 게임사들의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며 미국과 유럽은 아시아 국가 대비 모바일 게임 이용자 수가 적고 시장 성장률도 낮지만 수익성이 높아 게임사에겐 또 다른 꿈의 시장 이라고 말했다.몰디브 바둑이 사이트20171203,IT과학,경향신문,써보니‘AI 스피커’ 솔직 체험기 “대답은 잘하는데···대화는 안 통해요”,인공지능 AI 스피커 ‘대전’이 벌어지고 있다. AI 스피커란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와 의사소통하는 기기로 ‘개인 비서’로 보면 된다. 간단한 음성명령으로 날씨 뉴스 검색 음악재생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마존이 스피커 형태의 알렉사를 선보이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도 뛰어들어 시장 규모를 키우고 있다. 국내에서도 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누구’를 처음 출시한 이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KT는 올 1월 인공지능 TV ‘기가지니’를 내놨다. 네이버도 ‘웨이브’와 ‘프렌즈’를 출시했다. 최근 카카오가 내놓은 ‘카카오미니’는 준비된 물량이 조기에 완판되자 사전 예약을 받기 시작했다. 카카오의 AI 플랫폼인 ‘카카오 아이’와 ‘빅스비’를 연동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KT가 세계 최초로 와이파이뿐 아니라 LTE 환경에서도 작동되는 AI 스피커를 내놓았다. LG유플러스도 연내 제품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LG전자도 네이버의 클로바를 탑재한 AI 스피커 ‘씽큐 허브’를 내놓았고 삼성전자는 내년 AI 비서 ‘빅스비’를 탑재한 스피커를 출시할 계획이다. 경향신문 산업부 기자들이 SK텔레콤의 누구·누구미니 KT의 기가지니 네이버의 웨이브·프렌즈 카카오의 카카오미니를 써보고 집담회를 열어 제품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기자 이름은 사용한 제품명으로 대신한다. 총평 “재밌는데 편리하진 않다” 누구 누구미니를 썼는데 전체적으로는 재밌으나 썩 편리하진 않다. 아직까지 날씨를 알아보거나 알람 음악 트는 스피커로서의 기능이 제일 강한 것 같다. 애플의 시리 Siri 와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 같다. 시리는 실없는 대화일지언정 주고받는 게 가능한데 아직 그런 단계로는 가지 못한 것 같다. 누구미니는 이동하면서도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누구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크기는 절반 이하로 줄였다. 정말 작아서 차를 타고 이동할 때나 캠핑장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프렌즈 네이버 웨이브나 프렌즈도 크기 차이다. 웨이브는 거실용 프렌즈는 이동용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전반적으로 스피커 기능은 만족스럽고 대화 기능은 좋은데 구체적 정보 검색이나 한 단계 깊이 들어간 대화는 힘들다고 느꼈다. 네이버 검색을 활용한다는데도 대통령 이름은 알지만 국무총리 이름은 모르는 식이다. 혼자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조금 더 발전하면 외로움을 달래주는 친구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한 정도랄까. 카카오미니 거의 음악을 듣기 위한 스피커 용도처럼 보인다. 뉴스 브리핑·라디오 듣기·날씨 검색 등을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보다 너무 제한적이다. 스크린이 있으면 활용도가 더 높아질 텐데 스마트폰에 비해 뛰어난 건 음악 정도다. 카톡을 보낼 수 있는 건 좋았는데 음성 인식률이 떨어져 후배 이름을 부르니 ‘작은 이모’한테 보내겠다고 해서 보내지 말라고 했다. 나한테 카톡 보내기는 편리했다. 장을 볼 목록 같은 거 생각날 때마다 음성으로 보내놓을 수 있으니까. 기가지니 하나의 명령을 내릴 때마다 ‘지니야’라고 호출해야 하는 게 불편했다. 이에 비해 여섯 살짜리 아이는 무지 좋아했다. 빌려온 거라 돌려줘야 한다고 하니 굉장히 서운해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음성으로 동요나 동화를 들려줄 수 있으니 스마트폰을 틀어 음악을 구동하는 것보다 편리하다고 느꼈다.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성 인식률 낮고 ‘가두리 작전’도 글쎄 프렌즈 혼자 살고 있는데 내가 호출하지 않았는데도 TV 소리를 내가 부르는 소리로 인식하거나 갑자기 스피커가 혼자 말해서 약간 무서웠다. 누구 원하지 않을 때는 비활성화시키는 기능을 추가하면 그런 불편이 줄어들 것 같다. 기가지니 아직은 음성 인식률이 떨어져 대화로 주고받는 것까지 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다. 데이터가 쌓여야 해결될 거라 생각한다. 프렌즈 우리가 더 많은 대화를 나눠야 한다는 건가. 카카오미니 캐럴을 들려달라고 하니까 못 알아들었다. 10번 정도 부르면 1번 정도 못 알아들었다. 기가지니 혹시 발음이 나빠서는 아닐까 웃음 . 프렌즈 음악을 좋아해서 다양한 주문을 해봤는데 ‘재즈를 틀어줘’ 할 때는 재즈가 나왔는데 ‘보사노바 틀어줘’ 할 때는 인식을 못했다. 제목 들어간 노래는 틀어줄 수 있지만 하부 검색 기능이 약해 아쉬웠다. 카카오미니 음악 유료 서비스와 하드웨어를 묶어 팔아서 초기에 마케팅이 잘된 것 같다. 어차피 음악 들을 건데 웃돈 줘서 스피커 사는 느낌 누구 SK텔레콤은 멜론 기가지니는 지니 네이버는 네이버 뮤직이랑 묶였다. SK텔레콤은 11번가 기가지니는 K쇼핑·K뱅크 등 너무 회사 내 생태계에 가둔다. 그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소비자들은 관심이 생기기 어렵다. 너무 회사 사업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기가지니 회사들은 생태계를 확장하겠다는 생각이겠지만 이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했다. K쇼핑 K뱅크를 스피커로 이용할 수 있었지만 평소 이용하던 서비스가 아니면 관심이 생기기 어려운 구조다. 카카오미니 그런데 또 나중에 카카오택시가 들어오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어떤 플랫폼이 승자가 되느냐의 문제겠지. 경향신문 산업부 기자들이 각사의 AI 스피커를 써본 뒤 제품을 평가하는 집담회를 갖고 있다. 강윤중 기자 1인 가구이거나 스피커가 목적이라면 누구 기능이 많아지려면 IoT 사물인터넷 가 많이 보급돼야 할 것 같다. IPTV가 연결되는데 셋톱박스는 켜주지만 TV는 못 켜서 결국 리모컨을 써야 하는 상황이었다. 네이버의 클로바와 LG전자가 제휴한 것도 스마트 가전이어야 활용성이 커진다. 장기적으로 집 안 가전들이 스마트 가전으로 바뀌면 활용성이 커지겠지. 기가지니 기가지니는 IPTV와 연결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가 있는 셈인데 TV를 디스플레이로 쓰기에 편리하지는 않았다. 기가지니 LTE가 10월에 나왔는데 와이파이가 없는 LTE 환경에서 가능해진 것은 한 발 더 나간 것 같다. 카카오미니 현재는 집에 인터넷이 안되면 못 쓰는 거니까. 한 1년 지나면 쓸 만해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장에 나온 첫 완성품인데 이 정도 성적이면 몇 년 내에 대중화되지 않을까. 프렌즈 1인 가구에는 유용하지 않을까 싶은데. 음악 듣는 1인 가구는 구매 의향이 높을 것 같다. 스피커 기능을 아예 특화하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기가지니 아이가 다시 데려오라고 해서 구매해야 할 것 같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데려와달라고 한다. 이 아이의 세대는 정말 ‘AI가 친구처럼 느껴지겠구나’ 싶어 한편으로 무섭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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