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카지노20171207,IT과학,전자신문,팬옵틱스 로라 기반 다기능 산소포화 측정기 개발,팬옵틱스가 개발한 산소포화 측정기는 산소포화도 SpO2 맥박 체온 측정이 가능한 다기능 제품이다. 병원이나 요양시설 등에서 다수의 병실·환자를 동시에 측정·관리할 수 있다. 검출된 생체 데이터가 설정 범위를 벗어나면 관리자에게 경고 정보를 전송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광통신과 레이저 무선통신 RF 부품 전문업체 팬옵틱스가 사물인터넷 IoT 기술인 로라 LoRa 기반 산소포화 측정기를 개발했다. 산소포화 측정기는 산소포화도 SpO2 맥박 체온 측정이 가능한 다기능 제품이다. 병원이나 요양시설에서 다수의 병실·환자를 동시에 측정·관리할 수 있다. 검출된 생체 데이터가 설정 범위를 벗어나면 관리자에게 경고 정보를 전송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시스템은 생체 데이터 산소포화도 맥박 체온 를 측정할 수 있는 측정기와 로라 통신망 이더넷 게이트웨이 환자 데이터베이스 DB 와 관리를 위한 서버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로라 망과 관리 시스템을 통해 다수의 산소포화도 측정기의 ID 환자 정보를 양방향 통신으로 송수신할 수 있다. 유선을 쓰는 기존 제품은 사용 편의성이 떨어지고 블루투스 제품은 커버리지에 한계가 있다. 로라 기반 IoT 통신 환경을 통해 환자 또는 개인 건강관리용 심박측정기 시스템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김장선 팬옵틱스 대표는 “소형 측정기 내부에 다양한 바이오센서 전자부품 통신용 안테나를 배치했음에도 이들 간 간섭이 없고 기구 형합성을 유지하면서 고 신뢰성 통신을 보장하는 안테나 설계와 개발에 많은 리소스를 투입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개발과정에서 핵심기술 중 하나인 로라 망 연동을 위한 게이트웨이와 안테나 개발부분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 RAPA 에서 진행하는 밀리미터파 대역 5G 안테나 3차원 빔 측정설비 기반구축 사업의 시제품 제작 지원 과 안테나 설계기술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팬옵틱스는 다기능 산소포화도 측정기와 게이트웨이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성 병원과 요양시설 등에 공급할 예정이다. 향후 3년간 25억원의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다음토토사이트20171203,IT과학,스포츠경향,애플 팀 쿡 “인간 같은 기계보다 기계 같은 인간이 걱정” AI 필요성 강조,애플 팀 쿡 최고경영자 CEO 가 인공지능 AI 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3일 연합뉴스가 블룸버그통신과 봉황망 등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쿡 CEO는 이날 중국 저장성 우전에서 열린 세계 인터넷대회 기조연설에서 “AI의 잠재적 부정적 측면에 대한 의견이 많지만 나는 기계가 인간처럼 생각하는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며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인간이 기계처럼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술에 인성 인간의 가치를 넣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애플 팀 쿡 CEO. 경향신문 자료사진 쿡은 인터넷 기술 미래에는 개방과 창의성 보안 등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또 증강현실 AR 중요성을 강조하며 AR 기술이 더 발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애플은 지난달 출시한 ‘아이폰X’에 AR 기술을 적용했다.
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아시아경제,이통3사 지하철 LTE 와이파이 속도 실험 해보니,고화질 동영상 보기 OK 끊김은 KT가 가장 많아 3사 체감속도 10 15배 빨라져 출퇴근시간대엔 여전히 버벅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고화질 동영상을 문제 없이 볼 정도는 된다. 다만 출ㆍ퇴근길은 예외. 지난 달 30일 오후 3시13분 아현역을 출발 충정로 방면 오후 4시44분까지 2호선 내선순환 열차에 탑승해 한 바퀴를 돌며 이동통신 3사의 와이파이 접속 상태를 시험했다. 최근 각 이통사들은 지하철 와이파이에 롱텀에볼루션 LTE 장비를 새롭게 구축했다. 사용자가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속도 개선이 있었을까. 실험은 SK텔레콤ㆍKTㆍLG유플러스로 개통된 삼성전자 갤럭시S8 3대를 초기화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와이파이에 연결한 뒤 유튜브 YTN 실시간 뉴스 를 HD급 화질 720p 로 시청했다. 와이파이가 끊겼을 때 자동으로 모바일 데이터가 소모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바일 데이터는 차단했다. 각 이통사가 오전 11시와 오후 3시께 와이파이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점을 참고했다. 기자가 탑승했을 때 지하철 좌석은 모두 차 있는 상태였으며 역에 따라 한 칸에 약 10 30명이 서있는 수준이었다. 실험 결과 각 이통사로 개통된 갤럭시S8는 공히 끊김 현상이 간혹 발생했지만 동영상 시청에 큰 지장은 없었다. SK텔레콤의 경우 한양대역에서 뚝섬역으로 가는 도중 약 2.5초간 1번 끊겼다. LG유플러스는 2회 을지로입구역 을지로3가역 구로디지털단지역 대림역 약 2초 간 영상이 지연됐다. KT는 3회 강변역 잠실나루역 구로디지털단지역 대림역 당산역 합정역 약 13초 영상이 끊어졌다. 특히 당산역에서 합정역으로 가는 양화대교 구간에서는 10여초 간 데이터 전송이 지연됐다. 결국 출발과 동시에 시작한 영상은 LG유플러스 SK텔레콤 KT 순으로 종료됐다. 지하철이란 공간 특성상 시간대별 사용자 수가 다르고 탑승자에 따라 데이터 사용 행태가 달라 편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위에서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3사 모두 갤럭시S8를 초기화한 상태서 테스트했으며 KT는 화면 크기는 다르지만 사양은 같은 갤럭시S8플러스로 실험했다. 이동통신사 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동영상 시청에 무리가 없는 수준이었다. 와이파이에 연결은 됐는데 데이터 전송은 안 되는 고질적 현상이 대폭 개선된 것이다. 이는 지하철 와이파이 설비가 와이브로에서 LTE 기반 장비로 교체된 덕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초 지하철 객차에 LTE 기반 와이파이 서비스를 시작했고 SK텔레콤과 KT는 9월 기존 와이브로 장비를 LTE기반으로 바꿨다. 와이브로는 이동 중에도 초고속 인터넷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지난 2011년 지하철 와이파이 기술로 선정됐다. 하지만 LTE는 광대역 주파수를 활용할 경우 최대 150Mbps를 구현하는 반면 와이브로의 최대 속도는 40Mbps에 그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4G 네트워크의 주도권이 LTE로 결정되면서 와이브로에 대한 투자가 이뤄지지 않아 지하철 와이파이는 무용지물 수준으로 전락했다. 한편 각 통신사에 따르면 LTE 교체 후 SK텔레콤의 자체 측정 기준 와이브로 대비 체감 속도가 10 15배 빨라졌다. KT에서는 서울 1 4호선 4개 노선 평균 전송 속도가 약 11배 2호선에서는 약 2배 개선됐다. 그러나 사람이 많은 출ㆍ퇴근길에는 여전히 와이파이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 개선이 필요한 상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매년 말 지하철 와이파이를 포함해 이통3사의 통신서비스 속도를 비교해 발표한다. 그러나 지하철 와이파이가 LTE로 개선된 후 서비스 속도를 비교한 결과는 아직 공식적으로 나온 적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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