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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빠 전여친의 죽음 오빠에게 알려야 하나요?

28 민훈현지상 0 4,430 2020.01.25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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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블로터,광고가 콘텐츠가 돼야 하는 이유,사람들의 생활이 모바일로 옮겨가면서 최근 몇 해 동안 미디어 관련 업계에 ‘모바일 퍼스트’ 열풍이 불었다. 바람은 아직 멈추지 않았다. 기업의 홍보 전략도 여기에 발맞춰 바뀌어 가고 있다. ‘모바일 퍼스트’ 환경에서 무엇보다 강조되고 있는 것은 콘텐츠 자체가 갖는 힘이다. 콘텐츠 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다.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 지난 11월29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 블로터 컨퍼런스 2018 플랫폼 마케팅 인사이트’에서 ‘콘텐츠 마케팅에 날개를 달아주는 최신 법칙들’을 주제로 강연한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는 “앞으로는 광고가 콘텐츠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광고는 가난한 이들에게 부과되는 세금” 과거에는 인기 드라마가 방영하는 밤 10시면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TV를 시청했다. 그러나 지금은 밤 10시를 굳이 기다릴 필요도 거실 TV 앞에 앉을 필요도 없다. 스트리밍이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웹에는 더 재밌는 콘텐츠가 널려 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콘텐츠를 즐길 때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게 됐다. 콘텐츠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만큼 콘텐츠가 가지는 힘도 커졌다. 김경달 대표는 “스마트 단말 환경은 이전보다 콘텐츠 소비하기에 좋다”라며 “화장실에서도 TV를 보는 시대인데 정작 전통 TV 사업자는 위협받는 아이러니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소규모 집단이 출현해 진화하는 과정과 전통매체가 지니고 있던 힘을 잃어가는 과정이 맞닿아 있는 상태다”라고 설명했다. 전통 매체에 광고하던 사업자들의 입장도 함께 변하고 있다. 과거 기업이 보도자료와 매체 광고를 통해 홍보해왔다면 현재 모바일 시장은 기업에 더 넓은 채널과 수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각종 VOD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한다. 문제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엔 너무 넓고 복잡해졌다는 것이다. 콘텐츠의 범람.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 ‘콘텐츠를 더 많이 시청하면 콘텐츠에 광고를 끼워넣을 수 있는 여지도 높아지니 좋은 것 아닐까 ’ 단순히 생각하면 그렇다. 실제로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할 때 조회수가 높은 영상일수록 ‘틈새광고’가 여럿 등장하곤 한다. 그러나 김경달 대표는 ‘광고는 가난한 이들에게 부과되는 세금이다’라는 스캇 갤러웨이 교수의 말을 인용하며 “브랜드를 타깃 구매자에게 알리고 싶은데 광고 형태로 만든다면 돈 있는 사람들은 스트리밍 결제 등 사용료를 지불하고 광고를 건너뛰어버린다”라고 지적했다. 제품 구매력이 있는 이들은 더 이상 광고를 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그는 “광고 자체가 하나의 콘텐츠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광고제작사 돌고래유괴단은 ‘72초TV’의 웹드라마 ‘오구실’에 나오는 여주인공을 이마트 온라인전용광고의 모델로 내세웠다. 온라인광고인 만큼 모바일 사용자에게 익숙한 인물을 캐스팅한 것이다. 콘텐츠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인 셈이다. 여기에 영화 제작을 준비하던 인재들이 모였다는 돌고래유괴단만의 강점을 십분 발휘 광고 안에 감성적 스토리텔링을 더해 좋은 성과를 거뒀다. 김경달 대표는 “전통적으로 TV광고를 해오던 대형 광고주가 ROI 투자대비성과 를 디지털 환경에서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모호한 성과 측정 그러나 콘텐츠 마케팅 시장은 아직 체계적으로 정리되지 않은 시장이다. 콘텐츠 마케팅은 대개 기존 있는 콘텐츠에 광고를 녹여내는 식으로 진행된다. 기업은 주도권을 잡고 싶어하지만 제작사 역시 자신들의 스타일을 포기하지 못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콘텐츠 제작사와 기업간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상당하다. 결과물에 대한 성과 측정에도 어려움이 많다. 조회수를 기준으로 할 것인지 댓글 수나 공유 수에 의미를 둘 것인지 또는 긍정적 반응을 분석해 성과로 환산할 것인지 그 측정 방법이 모호하기 때문이다. 김경달 네오터치포인트 대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에서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 중개 플랫폼 ‘페임빗’이 등장했다. 최근 유튜브가 페임빗을 인수하면서 좀더 선명한 시장이 형성되는 분위기다. 국내는 네오터치포인트의 ‘네오캡’이나 제일기획의 ‘겟잇뷰’가 페임빗과 비슷한 시도를 하고 있다. 김경달 대표는 2018년 플랫폼 영역에서 ‘합종연횡’이 일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새로운 콘텐츠 사업자군이 많이 나타날 것”이라며 “이용자 기반으로 힘을 얻으면서 전통적인 공급자 형태의 시장이 바뀌고 새로 짜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의 산업군이 생겨나면 많은 경쟁자가 쏟아져 나온다. 결국 ‘쏠림현상’ 나오게 된다. 승자 생기면 시장 정리되는 방식이다. 콘텐츠 미디어 시장도 마찬가지일 것이고 지금은 파도가 세게 치는 중이다.” MCN 시장에 대해서는 “유튜브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전통 사업자와 통신사 방송사가 MCN 채널을 인수하는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인경 기자 shippo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채널A,0000 1004…“연말 맞아 황금번호 신청 받아요”,외우기 쉬운 전화번호를 쓰면 여러모로 편하죠. 통신사들은 추첨을 통해 이런 번호를 나눠줍니다. 연말을 맞아 주요 통신사들이 황금번호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박수유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초등학생인 아들이 아빠의 번호를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황금번호를 신청하게 된 박동혁 씨. 올 9월 8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뒷번호 1004번을 차지했습니다. 박동혁 뒷번호 1004 목적이 아들이 번호를 잘 기억하는 거라서 그건 성공했죠. 한 번에 외웠으니까 영업직으로 일하는 윤정태 씨는 번호를 바꾼 뒤 업무가 더 쉬워졌습니다. 윤정태 뒷번호 1000 “이런 번호를 어떻게 받았느냐. 관심이 굉장히 많고 번호를 굉장히 기억하기 좋기 때문에..” 연말을 맞아 통신사들이 황금번호 추첨을 시작합니다. KT는 모레부터 신청을 받고 LG유플러스는 17일 공모를 마감합니다. SKT는 내년에 추첨할 예정.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뒷번호는 0000번입니다. 주로 반복되는 숫자가 인기. 추첨시 경쟁률이 수천대 1 까지 치솟기도 합니다. 함용선 뒷번호 9000 “기억하기 쉬운 번호라고 말씀해주셔서 만족하고 있어요. 다음 번에 또 당첨될 기회가 있으면 8888 해보고 싶어요. 중국에서는 돈을 상징하는 숫자 8이 여덟번 들어간 전화번호가 15억 원에 팔리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특정 번호를 거래하면 불법입니다. 채널A 뉴스 박수유입니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20171204,IT과학,스포츠서울,데스크가 만난 사람 먹거리 문화에 위치정보 빅데이터 등 기술 입힌다... 식신 안병익 대표 및 푸드테크 협회장,안병익 식신 대표 및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식신의 안병익 49 대표는 기업 대표로는 드물게 박사학위는 물론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1991년 대전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다. 1993년 동국대에서 컴퓨터공학 석사를 거쳐 2007년 연세대 대학원에서 컴퓨터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가 처음으로 도전한 분야는 전자 지도 서비스였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불리는 것을 1999년대 초중반 도전해 나름의 성과를 얻었다. 1993년 KT 연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전자지도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그리고 전자지도를 위치정보와 결합해 사내벤처로 한국통신정보기술을 공동창업했다. 이어 네이버 다음과 같은 주요 포털은 물론 언론사 등 30여곳에 지도를 공급하며 성장 일로를 걸었다. 그리고 2000년 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KT를 나와 두번째 창업으로 포인트아이를 설립했다. 친구 찾기 아이 찾기 등 위치정보를 활용한 사업이 대박을 치면서 2006년 코스닥 상장 2007년 회사 매각까지 이어지면서 안 대표는 ‘성공한 벤처창업가’ 반열에 올랐다. 포인트아이 매각대금은 138억원이었다. 조심스러우면서도 가능성 있는 성공의 길을 걷던 안병익 대표가 이번에 도전하는 사업은 푸드테크다. 위치정보 데이터에서 시작돼 지금은 위치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을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까지 알리페이와의 제휴 및 가맹점 확대에 중심을 뒀고 이제 최고의 맛집 메뉴를 배달로 먹을 수 있는 ‘식신히어로’ 등 서비스 확대하고 있다. 그리고 먹거리와 다앙한 정보의 결합을 위해 푸드테크 협회장으로 열일을 하고 있다. 식신의 탄생 배경은 처음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10년도였다. ‘시온 SEEON ’이라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를 기반으로 위치기반 서비스 업체인 포인트 아이에 매각을 해 자본을 축적할 수 있었다. 당시 138억원에 매각한 것으로 기억한다. 당시 위치기반 서비스 성장이 정체 됐고 새로운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식신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됐다. 특히 시온은 포스퀘어와 같이 이용자가 장소 발굴하고 찍고 리뷰를 남기는 서비스였다. 시온 쌓인 데이터가 80만건 체크인 1억5000만건을 가만히 보다 보니 음식서비스 식신을 하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식신은 2013년부터 식신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당시 다양한 맛집 정보서비스가 있었다. 어떻게 식신 서비스를 자리 잡게 했는가 ‘윙스푼’이라는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인수해서 잘하다가 골목상권 문제로 2013년 접었다. 그때 식신이 등장했다. 윙스푼 서비스를 네이버는 맛집 검색량의 40 50% 차지한다. 윙스푼은 서비스를 안하지만 네이버는 여전히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식신은 사용자를 바탕으로 하는 광고 없는 서비스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었다. 식신의 성과를 보니 국내 2만8000여개 음식점 정보 해외 4000여개 110만개 리뷰 등 독보적인 시장을 확보했다. 이렇게 될 수 있었던 된 계기는 소비자의 신뢰를 받았던 것 같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집이 정확한 맛집이다. 이런 부분들이 한번 인증해서 평가한다. 미슐랭가이드처럼 말이다. 전국에 4500개 맛집 정보가 식신에 있다. 소비자들이 어느 정도 정확하다고 인지를 하는 것 같다. 기존 시온 데이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식신 서비스를 요약해준다면 핫플레이스 추천 맛집 국내 3만개 해외 2만개 등 5만개다. 추가로 준비하고 있어서 2월에 확대 개편하는데 국내 7만개 해외 3만개 등 10만개로 늘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 추천 맛집만 하다보니 일반 음식점들이 65만개 음식점 나머지도 검색에 대한 니즈가 있어서 40만개 일반 음식에 대한 서비스를 할 것이다. 앱다운로드 370만명 페이지뷰 월 2000만개 이미지가 500만건 등록 리뷰가 120만건이 등록돼 있다. 아직은 홍보가 돼야하고 서비스를 더 견고게 해야 하는 단계다. 식신의 매출은 어떤 구조로 이뤄지며 현재 매출과 수익은 어느 정도인가 광고가 없어 수익구조가 다른 서비스와 다르다. 콘텐츠 정보 제공에 대한 수수료가 기본이다. 비즈니스 B2B 모바일 식권 맛집 배달 알리페이 결제 등 3가지다. 식권 서비스 수수료는 5% 정도다. 식당으로부터 모바일 식권은 150개 5만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 배달은 맛집 배달이다. 하동관 을밀대 집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것이다. ‘식신 히어로’ 서비스인데 없었던 시장이다. 미식 시대가 되면서 집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자는 니즈에 부합하는 것이다. 기존 식당이 테이크 아웃이 있다. 식당의 테이크 아웃을 대행해서 배송을 해주는 것이다. 맛집이기 때문에 설득하기 쉽지 않다. 자존심 배달했는데 음식의 질이 떨어진다는 우려가 있어서 설득하는데 쉽지 않다. 배달 시간을 20분 이내로 단축시키면서 권역별로 묶어서 배달이 되도록 하고 있다. 알리페이 서비스도 수익구조 중 하나다. 음식점에서 중국인들이 결제가 안됐는데 그 부분을 맡아서 결제 식당을 늘이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인들 먹고 쇼핑하는데 쓰는데 2015년 15조 썼는데 8조를 먹는 데 사용했다. 이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식신에서 진행 중인 ‘식신히어로’ ‘식신e식권’ 등 사업에서 애로점은 무엇인가 식신 e식권 철저하게 B2B이다 보니 기업이 움직여야 한다. 식대 관리를 총무부서에서 하는데 잘 안바꾸려고 한다. 경비도 절감 투명해지는데 도입하기까지는 검토과정 등이 필요하더라. 한 번 도입하면 꾸준하게 간다. 직장인들이 1900만명 중식대만 하면 연간 35조원 시장이다. 큰 시장이다. 이를 겨냥한 것. 종이 식대 장부를 많이 쓴다. 장부 대신 쓰면 40% 감소 식권 도입에 비해 23.2%가 감소한다. 경쟁업체로는 어디를 꼽을 수 있나 식신을 정의하자면 푸드테크 플랫폼이다. 외식 정보를 가지고 식당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통합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 요소요소들에는 경쟁이 있다. 정보에서는 네이버 블로거다. 맛집 배달은 ‘배달의 민족’ ‘푸드 플라이’ 등이 있다. 식권은 ‘식권 대장’이라는 서비스가 있다. 모두 개척해 가고 있는 시장이고 하나의 서비스가 시장을 모두 장악하는 좋은 그림이 아니다. 향후 인수 합병에 대한 고민 필요하다고 본다. 안병익 식신 대표이자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 현재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사를 맡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의 사업영역과 향후 계획은 푸드테크의 사업 영역은 전통적인 식품산업에 ICT 기술이 융합된 모든 영역이다. 생산 가공 유통 등에 생산은 스마트팜 유통은 직거래 온라인몰 소비는 배달 혹은 전자식권 빅데이터 레스트토랑 인프라 대체식품 3D 푸드 프린터 로봇 요리사 등등 회원사들의 범위가 매우 넓다. 70개 임원사가 있고 20개 분야가 회원사로 있는데 어떤 업체들이 대부분인가 인프라쪽에서는 푸드테커 C T 테크 배달 중계 인프라 식신 같은 맛집 정보 예약 다이닝 오더 플랫폼 배달 포스 뱅크와 같은 CRM 포스 등 인프라는 스마트팜이 있다. 레시피 서비스로는 ‘만개의 레시피’가 있다. 그 동안 상호 교류가 없었다. 협회가 결성돼 시너지가 일어나고 있다. 규제 개선도 공동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푸드테크 협회는 올해 7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초대 회장직을 맡았다. 해외에서는 VC투자의 20%가 푸트테크에 투입되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 활성화를 시키자는 차원에서 설립했고 조금씩 성과가 보이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의 어려운 점이나 개선돼야 할 점이 있다면 규제 쪽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과거에 오프라인의 규제에 머물러 있다. 법 행정체계 식품 위생법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 오프라인이 중심이다. 이제 온라인이 늘어나는 추세다. 걸맞지 않다. 빨리 개선을 해야한다. 온라인 식품을 거래하려면 식품위생법에 식품제조업 허가를 받아야 한다. 식품 제조업은 공장을 갖추고 위생사를 갖춰야 한다. 서류를 받고 온라인 중계는 필요가 없는데 해야한다. 축산물도 마찬가지다. 온라인 거래도 냉동고 등등 처리를 갖추고 허가를 받아야 한다. 배달원 20만명 추산된다. 그런데 직업군으로 보호를 받지 못한다. 음식배달업이라는 것. 정식 직업으로 인정을 못받는다. 플랫폼 배달원은 산재 보험에 가입이 안된다. 고등학생들이 많이 대책이 있어야 한다. 이런 문제를 풀어 나갈 것이다. 중국 최대 결제 업체 알리페이와 함께 중국 관광객 관련 사업도 진행 중으로 알고 있다. 어떤 사업이며 향후 발전계획은 무엇인가 알리페이 콘텐츠 제공은 2년이 된다. 1년전부터 본격적으로 결제 사업을 시작했다. 사드 문제가 생기면서 영업을 안했다. 최근 재개를 시작했다. 사드 문제가 해결되면서 내년부터 중국인 관광객이 오면 활성화될 것이다. 알리페이 주요 지역 명동 홍대 이태원 주요지역에 1만개 가맹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랬을 경우 거래액이 1조 1조 500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최근 중국과의 해빙 분위기가 이뤄지면서 각 산업에서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다. 알리페이와의 협력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 중국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나 선불카드도 준비를 했다. 쿠폰 서비스도 있다. 한국에 와서 면세점에서 결제를 해야하는데 절반 정도가 알리페이 앱을 열고 실행을 하는 것으로 봤다. 연계가 활성화 된다면 매출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 면세점과 제휴를 했다. 면세점안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과 프로모션 연계계획이 있다. 내년 2018년도 식신의계획은 식신은 계획 했던 것을 꾸준히 차곡차곡 완성시켜나가는 것이 목표다. 결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가맹점이다. 알리페이 가맹점 1만개 식권 가맹점 1만개 배달 1만개 모으고 소비자와 식당을 연결 시킬 계획이다. 식신은 더욱더 활성화 시켜서 앱다운로드도 증가시키고 내년 2배 이상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다. 콘텐츠도 풍부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 모든 정보를 넣을 수 있도록 식권은 공격적으로 목표로 잡아서 50만 사용자 목표를 가지고 있다. 푸드테크 협회장 입장에서 2018년도를 어떻게 생각하나 내년이 중요하다. 지난주에 기재부와 미팅을 했다. 그쪽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지원을 하려고 하고 있다. 모태펀드 푸드테크 전용 펀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규제 개선이 중요하다. 법개정을 하는데 푸드테크 산업 진흥법을 입법 일원화 해 활성화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1,경제,세계일보,텀브커피 선택의 폭 넓힌 시즌 2 런칭,기존과 다른 컨셉의 텀브커피 시즌2 매장 강원 화천에 오픈 대용량 저가커피로 사랑받아온 텀브커피가 기존과 다른 새로운 컨셉의 매장을 선보인다. 텀브커피는 고급화 전략의 시즌2 매장을 새롭게 공개한다며 텀브커피 시즌2는 아늑한 분위기와 높은 퀄리티를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매장으로 탄생됐다고 밝혔다. 새옷을 입은 텀브커피의 첫번째 프리미엄 매장은 최근 강원도 화천에 오픈했다. 이곳은 커피의 가장 중요한 원료인 원두를 고품질로 사용하며 디저트라인을 강화한 것이 눈에 띈다. 케이크 와플 머핀 등 디저트 전문점으로도 손색없을 정도로 다양한 디저트 메뉴군을 만나볼 수 있으며 캐주얼한 분위기의 기존과 다른 고급스럽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인테리어와 원자재 모두 새롭게 변화를 준 시즌2 매장에서도 텀브커피의 아이덴티티 텀브컵은 계속 사용할 예정이다. 텀브컵 일명 올인원컵 은 디저트와 음료를 한개 컵에 담을 수 있도록 제작된 것으로 고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텀브커피는 커피 뚜껑의 쓰임새를 활용해 컵 위에 아이스크림 미니케익 등을 올려 먹을 수 있도록 고안했다. 관계자는 기존 매장이 누구나 편안하게 커피한잔 즐길 수 있는 캐주얼한 분위기였다면 시즌2는 이와 다른 프리미엄 매장으로 구성된다. 텀브커피 프리미엄 매장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텀브커피는 커피숍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사 개설 마진을 최소화 한 3천만 원 대 소자본커피창업 프로모션 등 이벤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본사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이브바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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