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01,경제,연합뉴스,농축산업 생존권 보장하라,서울 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1일 오전 서울 삼성동 코엑스 한미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장 앞에서 열린 ‘한미 FTA폐기 개정협상 반대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관련 내용이 적힌 손피켓을 들고 있다.
원더풀게임20171206,IT과학,ZDNet Korea,버즈피드 따라하다 몰락한 매셔블의 슬픈 교훈,김익현의 미디어 읽기 명품 IT매체를 애도하며 지디넷코리아 김익현 기자 “모든 걸 다 하지만 특별히 잘 하는 건 없다 Jack of all trades but master of none .” 미디어 전문 사이트 디지데이는 지난 달 이런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저 제목 뒷부분엔 ‘매셔블은 왜 쇠퇴했나’란 제목이 덧붙어 있었다. 한 때 소셜 미디어 흐름을 누구보다 잘 읽었단 평가를 받던 매셔블에겐 모욕적일 수도 있는 제목이었다. 하지만 디지데이의 냉정한 평가는 그대로 현실이 됐다. 사진 피터 캐시모어 링크드인 매셔블은 5일 현지시간 지프 데이비스에 매각됐다. 매각 가격은 5천만 달러. 한 때 IT매체 선두주자로 꼽혔던 점을 감안하면 헐값 매각이다. 그 뿐 아니다. 매셔블을 인수한 지프 데이비스는 곧바로 50명 가량 감원할 계획이다. 테크와 테크 라이프에만 주력하겠다는 의지를 담아낸 조치. 이 조치 속에 매셔블이 왜 몰락했는지에 대한 힌트가 담겨 있다. 2005년 소셜 미디어 특화된 매체로 각광 매셔블은 2005년 테크 전문 블로그로 첫 발을 내디뎠다. 당시 19세 청년이던 피트 캐시모어는 소셜 미디어 관련 소식을 집중적으로 전하면서 블로거들 사이에서 명망을 쌓았다. 그 무렵 유행하던 웹 2.0 바람을 탄 매셔블은 무서운 속도로 성장했다. 테크크런치를 비롯해 비슷한 시기에 출범한 테크사이트들 중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다. 한 동안 매셔블의 기세는 엄청났다. 2012년 CNN이 인수 제의를 할 정도였다. 당시 CNN이 제안한 가격이 2억5천만 달러. 이번에 매각된 가격의 5배 수준이었다. 피터 캐시모어 그 때가 매셔블의 마지막 전성기였다. 이후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소셜 미디어 쪽에선 최고로 꼽혔던 매셔블은 이후 어설픈 종합매체로 확장을 꾀한다. 2013년 뉴욕타임스 로이터 등에서 잔뼈가 굵은 전통 저널리스트 짐 로버츠를 편집장으로 영입했다. 그런데 디지데이가 전하는 소식이 사뭇 흥미롭다. 피트 캐시모어는 그 무렵 버즈피드를 부러운 눈길로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것. 초기에 가벼운 콘텐츠에 주력하면서 빠르게 외형을 키웠던 버즈피드는 그 무렵 정치사이트 폴리티코 출신의 벤 스미스를 영입하면서 ‘진지한 콘텐츠’에 눈을 돌렸다. 매셔블의 짐 로버츠 영입은 그 일환으로 나온 조치였다는 게 디지데이의 분석이다. 때 맞춰 테러 공포가 전 세계를 강타했다. 정치 국제 뉴스 쪽으로 영역을 확대한 매셔블은 이런 소식을 계속 전했다. 덕분에 2015년 12월엔 월간 순방문자가 2천700만 명까지 늘어났다. 창업자 캐시모어 버즈피드 성공 부러워했다 매셔블은 여기서 한 발 더 나갔다. 디지데이에 따르면 피트 캐시모어는 버즈피드 스튜디오에도 강한 인상을 받았다. 곧바로 매셔블도 동영상 사업을 확대했다. 그 뿐 아니었다. 벨로시티란 테크 플랫폼도 선보였다. 어떤 기사가 바이럴되고 있는지 알아내는 데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었다. 이런 확장 전략 덕분에 매셔블의 외형은 무섭게 커졌다. 한 때 전체 직원이 300명을 웃돌 정도로 성장했다. 영국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등 7개국에 지사를 운영했다. 하지만 이런 전략은 조금씩 매셔블의 정체성을 갉아먹기 시작했다. 이것 저것 다 건드렸지만 정작 자신들이 정말로 잘하는 분야는 없는 매체. 디지데이 표현대로 Jack of all trades’로 전락해버린 것이다. 여기에다 ‘페이스북 대란’으로 트래픽도 급격하게 줄었다. 페이스북이 친구나 가족 같은 지인들이 올린 글들을 우선적으로 노출하는 쪽으로 알고리즘을 바꾼 것이 매셔블에겐 직격탄이 됐다. 사진 피터 캐시모어 링크드인 2017년 6월엔 월간 순방문자가 1천300만명까지 줄었다. 최고점을 찍었던 2015년 12월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반짝하던 동영상 전략도 여의치 않았다. 터뷸라랩스에 따르면 9월21일 기준으로 3개월 동안 매셔블의 동영상은 페이스북에서 총 3억3천90만 회 재생했다. 버즈피드 119억 회 허핑턴포스트 7억7천100만회 같은 경쟁업체에 크게 못 미치는 수준이었다. 디지데이는 매셔블의 몰락 원인을 또 다른 곳에서도 찾고 있다. 광고에만 전적으로 의존한 비즈니스 모델이 독이 됐단 분석이었다. 매셔블은 지난 해 구조조정과 전략 변경에 힘입어 반짝 성장에 성공했다. 매출 4천200만 달러로 전년보다 36% 증가한 것. 하지만 1천만 달러에 이르는 손실을 벌충할 정도는 아니었다. 결국 ‘소셜미디어’에 특화된 작지만 강한 매체였던 매셔블은 거듭된 전략 실패로 헐값 매매되는 비운을 맞게 됐다. 공교롭게도 매셔블이 그토록 선망했던 버즈피드도 최근 대대적인 감원을 단행하면서 고전하고 있다. 모든 걸 건드렸지만 제대로 잘 하는 건 없었던’ 매셔블의 슬픈 자화상은 미디어 업계엔 또 다른 교훈을 던져주고 있다.
몰디브 바둑이 사이트20171201,경제,매일경제,강북 대표 아파트 아현동 마포래미안푸르지오 10억원에 거래돼,북아현 뉴타운 사업을 통해 강북 대표 주거지로 거듭난 아현동이 화제다. 서울역 여의도 광화문 시청 을지로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생활환경이 쾌적해 거래 수요가 꾸준하다. 사진제공 범공인중개사사무소 1일 범공인중개사사무소에 따르면 아현동 마포래미안푸르지오아파트 전용면적 84.60㎡가 지난달 25일 10억원에 거래됐다. 서울시 마포구 아현동에 있는 마포래미안푸르지오아파트는 2014년 9월 입주했으며 최고 30층 51개동 전용면적 59 145㎡ 총 3224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과 5호선 애오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버스노선으로 업무지구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한서초 아현초 아현중 숭문중 숭문고 환일고 등이 가깝고 이화여대 연세대 홍익대 서강대 등 서울 유명 대학들도 멀지 않아 교육시설이 다양하다. 이마트 공덕점 롯데마트 서울역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멀지않아 편리하다. 인근에는 쌍룡산근린공원 애오개어린이공원 경의선숲길 효창공원 한강공원 등의 녹지도 가깝다. 한편 국토교통부 실거래 자료에 따르면 마포래미안푸르지오 아파트의 전용 84㎡는 이달 초 9억5000만원에 거래된 바 있다. 이 단지의 매매가는 꾸준히 상승세다. 네이버 부동산 시세변동 추이에 따르면 지난 5월 매매 시세가 7억7000만 8억9000만원 선이었으나 6개월이 지난 현재 시세는 8억7000만 10억원 선으로 올랐다.
온라인바둑이20171206,IT과학,아시아경제,스페이스보이저 우주선의 대항해,발사된 지 40년…아직도 항해하고 있어 보이저 호가 찍은 해왕성의 남극. 사진제공 NASA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저먼곳 우주공간 별들이 다가오는 보이저 오디세이 대항해를 이어가고 있는 보이저 호. 보이저 1 2호가 지구를 떠난 지 40년이 됐다. 1977년 발사됐다. 보이저 호는 태양계 시스템에 대한 인류의 지식을 넓혀 주었다. 방대한 데이터를 전송해 왔다. 보이저 1호는 현재 성간 영역에 들어간 유일한 우주선이다. 보이저 2호는 태양계의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등 거대한 행성을 모두 근접 비행한 우주선이다. 목성을 지나가면서 대적반은 물론 유로파 이오 가니메데 위성을 관찰했다. 유로파는 대양이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위성이다. 생명체 존재여부가 관심이다. 이오는 지금 화산이 폭발하고 있는 목성의 위성이다. 가니메데는 태양계의 자연위성 중 가장 큰 위성이다. 토성의 아름다운 고리를 관찰한 보이저 호는 테티스 디오네 타이탄 등 토성의 위성을 탐험한 뒤 천왕성으로 향했다. 천왕성에 도착한 보이저 호는 천왕성 고리를 포함해 오베론 미란다 등 천왕성 위성을 촬영하는데 성공했다. 해왕성에서는 트리톤 위성은 물론 해왕성의 남극을 찍었다. 이제까지 알지 못했던 해왕성의 신비와 아름다운 모습을 지구로 보내왔다.
우리카지노 쿠폰20171204,IT과학,데일리e스포츠,이슈 검은사막 배우 오연서 모델 영상 삭제…왜,카카오게임즈가 유튜브에 게시한 배우 오연서 출연 검은사막 광고 영상이 삭제되는 헤프닝이 벌어졌다. 회사 측은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튜브는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 가 유튜브에 업로드한 배우 오연서 출연 광고 영상을 4일 삭제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일 업로드된 것으로 검은사막 의 오픈베타 테스트 이하 OBT 3주년을 기념해 New Age 프로젝트 홍보모델로 발탁된 배우 오연서 가 등장하는 에피소드형 광고 영상이다. 지난 3일까지만 해도 해당 영상을 문제 없이 시청할 수 있었지만 4일 오전부터는 해당 링크 클릭 시 스팸 현혹 행위 사기에 대한 YouTube 정책을 위반하여 삭제된 동영상입니다 라는 메시지만 출력되는 상황이다. 영상 삭제에 대해 여러 추측이 오가고 있지만 현재까지 확인된 것은 없는 상태다. 유튜브는 과도한 노출 및 스팸 저작권 위반 등의 정책 위반 시 무통보 삭제 형태로 정책을 집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해당 영상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현재 원인을 확인 중이다 라고 전했다.
우리카지노계열